본문 바로가기

ON ART 이슈

성동일 영어실력, 원어민도 큰웃음/스삐드 리미띠드 뗀!


아빠어디가에서 아이들과 뉴질랜드 홈스테이 경험중인 요즈음...
성동일의 독특한 영어발음에 뉴질랜드 원어민까지도 배꼽을 잡았습니다.

뉴질랜드 유명 간헐천으로 이동중.. 뉴질랜드 현지 운전기사의 이런저런 관광안내를 받던 중!
'Speed Limited 10' 이라는 표지판을 본, 성.동.일!!
바로 시원~~~하게 읽어주셨는데요!

............... "스삐~드 리미띠드 뗀!!"..............
맞습니다. 사실 들으면 웃겨요ㅎㅎ
다들 독일어인줄알았다며 원어민조차도 웃겨서 차안이 들썩들썩 했는데요!!
근데 일단 이렇게 내질러주는게 참 필요한 것같아요!
내가 발음이 좋다 안좋다 이런거 신경쓰다보면 할 말도 더 안하게 되는게 사실이거든요..
특히 현지에서 원어민을 만났을때! 성동일씨처럼 거침없이 쏴~시원하게 한 번 내질러줘야 뭔가 역사가 일어나지 않겠어요?ㅎㅎ


아이들도 이렇게 눈치보거나 재지 않는 영어 습관을 자연스레 알려줄 수 있었다는 생각입니다.
내 영어실력, 내 발음, 주변의 시선.. 이런거보다 일단 한마디라도 휙! 계속 써야지만 느는게 또 언어 아니겠어요~!?

성동일씨의 영어 실력.. 이런면에선 참 훌륭하다고 봅니다!!ㅋㅋ 준이의 영어실력이 상당하던데 아빠의 배포를 닮아서? ㅎㅎ
암튼.. 그래도 웃기기긴 했어요~^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