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 ART 육아&리빙

연령별 아기책 추천! 아이의 발달과 개월수에 맞는 책 고르기! 추천도서, 그림책, 놀이책, 촉감책, 헝겊책, 영아책, 유아책, 신생아책 추천!

1개월, 2개월, 3개월, 4개월, 5개월, 6개월, 7개월, 8개월, 9개월, 10개월,11개월,12개월,13개월, 14개월, 15개월, 16개월, 17개월, 18개월, 19개월, 20개월, 21개월, 22개월, 23개월, 24개월, 25개월, 26개월, 27개월, 28개월, 29개월, 30개월, 31개월, 32개월, 33개월, 34개월, 35개월, 36개월, 아기책, 아이책, 추천, 책 읽어주기, 좋은책, 신생아책, 영아책, 개월별 책, 연령별 책 추천


우리 아기에게 어떤 책을 읽어줘야 할까? 연령별 아기책 알아보기! 



<0~12 month: 감각 발달이 이루어지는 시기! 책을 탐색하도록 유도해보세요.>

  책을 보고 읽는다기 보다는, 책을 느끼는 시기입니다. 물고 빨고 두드리고~ 책과 친숙해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아이가 책을 물거나 빨아도 안전하고 청결하도록 모서리가 둥글게 처리된 두툼한 책이 좋습니다. 또한 감각 발달에 자극을 줄 수 있는 화려하고 소리나는 책, 손에 자극을 줄 수있는 헝겊책 같은 촉감책도 좋습니다. 




<13~24 month: 책에 대한 선호도가 생기는 시기! 아이 스스로 책을 골라보자!>

  이 시기에는 자아가 형성되면서 책에도 선호도가 생깁니다. 여러가지 종류의 책을 접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물론 아이가 알아보기 쉬운 그림인지 내용이 복잡하지 않은지, 어려운 단어를 사용하고 있지 않은지는 살펴 본 뒤에 제공해 주셔야 하겠죠! 







 <25~36 month: 책의 내용을 이해하는 시기!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어보도록~>

  전래동화부터 창작동화까지 폭넓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책의 내용을 이해하기 시작하면서 다양한 책에 관심과 호기심이 생기는 시기입니다. 줄거리를 이해하여 등장인물의 감정까지 파악할 수 있어요. 전래동화, 명작동화, 위인이야기, 자연동화, 창작동화 등 다양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함께 해 주세요!! 영아기에는 아이의 눈높이와 관심에 맞추어 책을 접하는 것이 좋기때문에 전집보다는 단행본이 좋겠습니다.



아이의 신체발달 시기에 맞는 그림책 7권을 소개합니다.


1개월 책 추천: 시각발달이 필요해요!

<초점> 다양한 패턴이 그려져 있어 아이의 시각 발달을 돕고, 바깥쪽 페이지에 다양한 사람의 얼굴 그림이 있어 가족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습니다.




9개월 책 추천: 손 근육을 강화해 주세요!

<곤지곤지 잼잼> 짝짜꿍, 곤지곤지 같은 전통 놀이인 단동십훈을 통해 그 속에 담긴 육아법도 배울 수 있습니다. 책 속 놀이를 통해 손 근육을 자연스럽게 움직여 볼 수 있어서 좋아요!




14개월 책 추천: 잠투정이 심한 아이라면?

<사랑해 자장자장 사랑해> 잠자리에 들기 전에 필요한 과정을 아이 스스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입니다. 쉽게 잠자리에 들지 못하는 아이에게 매일 저녁 읽어주면 좋겠죠.




20개월 책 추천: 배변 훈련을 할 때

<똥이 안 나와!> 배변 훈련을 시작하는 아이에게 보여주면 좋은 그림책입니다. 주인공 에드몽을 통해 배변 활동이 자연스러운 일이라는 것을 알 수 있어요.




26개월 책 추천: 편식하는 아이에게..

<난 토마토 절대 안 먹어> 아이가 싫어하는 음식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풀어낸 책입니다. 놀이하는 기분으로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도와줘요.




29개월 책 추천: 양치질을 스스로 할 수 있어요.

<치카치카 양치질 안 할래> 잠자기 전에 양치질은 꼭 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주인공 양양이의 이야기를 읽다보면 양치질의 필요성을 조금씩 알아 갈 수 있습니다.




36개월 책 추천: 동생이 생겨 속상한 아이에게..

<얄미운 내 동생> 아이가 둘 이상인 집에서 흔히 생기는 이야기를 큰아이의 시선으로 담아낸 책입니다. 동생의 소중함을 깨달아 나가는 누나의 모습이 따뜻한 웃음을 짓게 만드는 책.. 


<자료출처: 맘&앙팡>





 

제 포스팅이 유용하셨다면 "추천&구독&댓글"누르시고~ 서로 구독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