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 ART 육아&리빙

카네이션 꽃말 아시나요? 가정의 달, 5월의 꽃 '카네이션' 의미 알아보기! 어버이날 꽃 선물! 카네이션 관리법, 색깔별 의미, 어버이날 유래?


5월의 꽃, 카네이션! 의미는 알고 드리자!



  가정의 달, 5월! 5월의 꽃하면 카네이션이죠! 농림축산식품부는 부모님과 스승의 은혜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꽃인 카네이션을 5월의 꽃으로 추천했다고 밝혔습니다. 카네이션은 흰색, 노랑, 빨강, 분홍, 보라, 복색 등 다양한 형태가 있는데요! 국내에서는 분홍이 40%, 빨강이 30%, 흰색이 20%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농식품부에 따르면 카네이션은 꽃 색깔에 따라 다양한 꽃말을 지니고 있다고 해요. 




카네이션 색깔별 의미 알아보기!!


  빨간색은 '당신의 사랑을 믿습니다.', '건강의 비는 사랑'이라는 의미가 있고, 분홍색은 '당신을 열렬히 사랑합니다', 흰색은 '나의 애정은 살아있습니다.'라는 뜻으로 돌아가신 부모님에 대한 애끓는 그리움과 사랑을 대변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카네이션 간단 유래 알아보기!


  카네이션은 미국의 한 여성에 의해 '어머니에 대한 사랑'을 상징하는 꽃이 됐다고 알려져 있어요. 우리나라와 같은 경우에는 1956년 '어머니날'(1973년부터 어버이날로 개칭)부터 부모님의 가슴에 붉은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 시작했고, 이후에는 스승의 날에도 널리 쓰이게 되었습니다.



카네이션 관리법! 어떻게 관리해야 오래 볼 수 있을까?


  카네이션은 직사광선이 드는 곳은 피하고, 약간 서늘한 곳에 두어야 오래 두고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꽂이 꽃은 미생물의 번식을 막기 위해 물을 자주 갈아주고, 분화는 1주일 마다 1차례 흠뻑 물을 주되 꽃에 물이 닿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제 포스팅이 유용하셨다면 "추천&구독&댓글"누르시고~ 서로 구독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