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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8 사이버 민원센터, 해킹-바이러스 상담 폭증!

 


 - 누적 상담 수 가장 많은 상담분야는 '개인정보'

  

  개인 정보 상담은 2010년에는 스팸보다 적었으나 이듬해 두 배 이상 증가하며 2012년부터는 줄곧 가장 많은 상담건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컴퓨터가 악성코드에 감염됐으나 자가 검사 및 치료가 어려운 국민들을 위해 무료로 지원하는 'PC 원격 점검 서비스' 신청자도 2010년 6천 244건에서 2014년 1만 2천 743건으로 2배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KISA 원장은 "사이버 관련 국민들의 궁금증과 고충을 해결하는 전문 상담채널 운영 및 관련 분야간 사이버 침해사고 협력확대 등을 통해 국민안심 사이버 건강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지난 5월부터는 국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 3.0 정책에 따라 경찰청과 협력해 '사이버 원스톱센터'를 개소하여 118사이버민원센터로 접수되는 민원 중 수사기관의 전문적 상담과 조치가 필요한 민원을 처리하고 있는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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