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 ART 이슈

20151117 SBS 뉴스토리 63회 아파트 동대표의 악질 횡포! 미리보기 다시보기 무료보기 줄거리 예고 내용요약 11월 17일 화요일 아파트 동대표 회장 횡포, 진도10남매, 저출산, 동대표 선출 사망?

라이프, 생활정보, 일상다반사, 티스토리, 다음, 네이버, 검색, IT, 이슈, 뉴스, 정보, 나눔, 스토리, 이야기, 글쓰기, 좋은글, TV, 스타, 연예인, 드라미, 방송, 기사, 주제, 주제별, 관심사, 관심, 실시간, 블로그, 랭킹, 1위, 시청율, 시청률, 문화, 연예, 시사, 교양, 정보, 뉴스토리, SBS, 아파트 동대표, 선출, 횡포, 아파트인테리어, 인테리어, 업자, 협박, 요구, 사망, 다툼, 피해, 문제, 해결, 저출산


SBS 뉴스토리 63회 보기! 11월 17일 화요일 오후 8시 55분

 


- 부르는게 값? 제값 주면 바보?

- '내 말이 법이야!' 동대표 회장은 왕?

- 왁자지껄, 진도 10남매가 사는 법?






내 말이 법이야!! 동대표 회장은 왕?



"와서 무릎을 꿇든지요. 대한민국에서 내가 하라면 해야 해요. 대통령도요."

- 서울 동작구의 한 아파트 동대표 회장



  뉴스토리 제작진은 서울 동작구의 한 아파트 단지 동대표 회장이

인테리어 업자에게 거액의 뒷돈을 요구하고 있다는 제보를 받고 취재에 나선다.

동대표 회장은 새로 이사 오는 아파트 주민 집의 내부 공사를 맡은 인테리어 업자에게 2백만원을 주지 않으면 소음 민원 등을 이유로 공사를 못 하게 하겠다면 뒷돈을 요구했다.


  인테리어 없체 측이 거절하자 이 아파트에서는

"대통령도 나를 막을 수 없다. 여기는 내 왕국이다."라며 업체 대표를 협박하기도 했다고...


  


  아파트 보수 공사를 빌미로 뒷돈을 챙기고, 고용상태가 불안정한 경비원을 상대로 이른바 갑질을 하는 등.. 동대표 회장과 동대표 들의 행보는 거리낄게 없었다는데... 한해 수십억원에 달하는 관리비를 운영하고 아파트 이권 사업에 직접 개입할 수 있는 만큼 각 단지의 동대표 선출 열기는 뜨겁다 못해 살벌할 정도라고 한다.


  SBS 뉴스토리에서는 현재 벌어지고 있는 동대표의 횡포 사례와 피해 현장을 취재하고 동대표들이 개입할 수 있는 이권 사업 종류와 이들이 비리를 저지를 수 있는 원인 등을 분석해 합리적인 대책을 모색하고자 한다.


왁자지껄, 진도 10남매가 사는 법!?



  전남 진도군 박상억(46) 김서운(42)씨 부부의 집은 아이들의 웃음소리로 시끌벅쩍하다. 쌍둥이를 포함해 무려 10명의 자녀가 있기 때문! 맏이 노릇을 톡톡히 하는 의성 군을 시작으로 일곱, 여덟째 쌍둥이 진원 진교, 그리고 올 1월에 태어난 막둥이 지홍이까지! 한 지붕아래 북적북적 열두 식구들이 모여사는 진도 10남매 가족을 찾아간다!


 뉴스토리에서는 저출산 문제가 심각한 요즘, 식구들이 많은 만큼 더 행복하다는 진도10남매 가족의 유쾌한 일상 모습을 통해 가족의 참된 의미를 되새겨보고자 한다.





 

제 포스팅이 유용하셨다면 "공감과 댓글"은 필수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