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 ART 육아&리빙

전주 장난감도서관/작은도서관/전북종합사회복지관


14개월된 울 딸래미.. 감기기운있어 소아과 들렀다가 나온김에 가보자~하고 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신세계 희망어린이 장난감 도서관으로 고고!
전주 서서학동 전북종합사회복지관 내에 있습니다.
입구입니다. 들어가시죠~ㅎㅎ


들어가자마자 전면으로 바로보이는 장난감 진열장~ 저 연두색 육각형 진열장에 있는 장난감을 대여해 줍니다.


이쪽 진열장도 대여용 장난감들입니다.
장난감 도서관 내의 모든장난감이 아닌, 정해진 대여장난감이 따로 있었습니다.
크거나 분실하기 쉽거나 관리가 어렵거나.. 뭐 그런건 대여 안되는 듯...^^;


입구쪽에 있던 장난감 소독기.. 이 많은 장난감 소독하려면 장난 아니겠네요.. 설마 소독기가 달랑 하나는 아니겠죠?ㅎㅎ 물어볼걸...;;


데스크에서 안내해주시는 분들 두분...



대충 요런 분위기에요~
그냥 이용만하려면 1회 3000원!
대여하려면 연회비 3만원 내고 회원등록하시면 된데요. 회원등록하면 1년간 대여와 이용은 무료입니다. 대신 연체료가 쎈편...
한번에 두개씩 빌릴 수 있고 기간은 연장까지하면 최대 2주사용가능...
제가 갔을 때는 장난감이 많이 빠진 상태라 그냥왔네요 회원이 400명쯤 되다보니 원하는 거 대여하기 좀 힘들듯...^^";;;;;;;;;

그래도 가서 좀 놀리고 구경도 시키고 분위기도 보고 하니 아이디어도 떠오르고 좋았네요.
안쪽으로 놀이방처럼 미끄럼들이랑 볼풀장이랑도 있었어요. 좀 큰애들이 놀기에 좋을 듯..
3층에있는 장난감 도서관을 내려오면 1층에는 어린이집이 있고 지하에 작은도서관이 있기에..
여기도 발도장 쿵!


이런 분위기로 영유아부터 성인들 책까지 분류가 되어있습니다. 크진 않지만 알찬 구성이라는 느낌을 받았네요. 가까이 사는 사람들은 좋겠당~!!ㅎ


영유아들이 책보는 공간은 따로 배치.. 엄마와 아이가 함께하기 편하도록... 굿 공간!



잠깐 앉혀놓으니 책장에서 책을 이것 저것 빼보며 관심갖길래 조금 있다나왔는데 아이들 이용하기 편할 것 같아요
어린이집에나 단체에서 예약하고 사용하기도 한다네요.

그외에도 인터넷사용하도록 컴퓨터 3대 구비,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토요일에 종종 운영해서 만들기나 소그룹활동을 하더라구요~ 작지만 알찬 도서관같았어요. 도서 대여는 신청서만 쓰면 3권씩 가능하답니다! 가까우신분들 한번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