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 ART 육아&리빙

홈스쿨링 확산.. 인기에 휩쓸리지 않아야...


홈스쿨링에 관심있으신가요?
저도 틀에박힌 획일적교육에 대한 아쉬움은 있기에 홈스쿨링에 대한 관심이 없지 않아 있네요?

악동뮤지션도 선교사인 부모님의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홈스쿨링을 했었다고 합니다.
홈스쿨링을 통해 음악적 재능을 발견했다는 그 말을 듣고 너도 나도 홈스쿨링을 한다면? 과연.. 어떻게 되려나요?

현재 기독교홈스쿨협회에는 약
1000가정 4000여명이 가입되어 있다고 합니다. 최근 문의가 빗발친다네요..

인터넷 카페 ‘행복한 홈스쿨링'도 한달 사이 200명이 증가하는 등... 관심이 증폭되고 있는데요..

홈스쿨링은 시간을 자율적으로 활용하거나, 진로를 폭넓게 모색 할 수 있다는 게 장점으로 꼽힌다죠..
하지만 홈스쿨링 가족들은 하루 종일 아이들이 원하는 책을 읽고, 자연에서 뛰어놀 것 같지만 현실은 과연?ㅎㅎ;;

체계적인 준비 없이 시작하면 부모와 자녀 간 마찰만 심해질 수 있으며, 부모들이 불안한 마음에 학교 커리큘럼을 홈스쿨링에 그대로 가져오는 경우에는 동일한 목표하에 규칙적으로 공부하는 학교에 비해 효율이 떨어질 수 있겠죠..

확실한 목표와 소신있는 교육방침을 아이와 함께 정하고 가족간의 많은 대화와 친밀한 분위기 속에서 자녀들의 재능을 발견하고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해 줄 수있는 준비가 필요하겠네요.

홈스쿨링.. 도전해 보시렵니까?^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