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 ART 이슈

진짜사나이 수학문제 다시보기, 서울대 나온 서경석도 포기한 문제를 헨리는 10초만에?

 

  진짜 사나이 수학문제가 화제네요~ 저도 본방은 못봤는데 어제부터 계속 수학문제 수학문제 하며 주변 사람들이 야단이길래 오늘 한번 찾아보았네요~ 대체 어떤 문제길래 헨리가 10초만에 맞췄다는게 그렇게 신기해야만 하는건지..ㅋㅋ

 

 

  이날 방송에서는 생활관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던 병사들에게 김수로가 이 수학문제를 출제합니다. 그리고 병사들은 풀기위해 안간힘을 쓰는데요~ 생활관에 있던 과학고 출신 병사는 1시간만에 문제의 답을 풀었고, 서울대 출신으로 알려진 서경석은 끝내 포기...

 

  그러나! 헨리만은 수학문제를 보자마자 "아주 쉽습니다!" 라며 단 10초만에 문제를 풀어내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ㅋㅋㅋ 그 문제의 수학문제! 조금더 클로즈업 해볼까요?

 

 

진짜사나이 수학문제 풀이법?


 

  김수로가 낸 문제는 위와 같습니다. 실제 헨리가 풀이한 방식을 살펴볼까요? 5※2는 5와 그 이후의 숫자를 ※표시 뒤 해당 갯수만큼 더하는 문제로 5+6이 되므로 정답은 11이 됩니다. 같은 방식으로 풀었을 때 3※2는 3+4로 정답은 7, 8※4=8+9+10+11=38이 정답인 것이죠.ㅎㅎ 과학교 출신 병사가 1시간 끙끙대가 이 문제를 풀고서 소리를 지르는 모습이 아직도 눈에 선하네요~ㅋ 못보신분들은 아래 동영상으로 즐감하시길.. ㅎ

 

헨리가 10초만에 푼, 진짜사나이 수학문제 다시보기!!

 


 

제 포스팅이 유용하셨다면 "추천&구독&댓글"을 꾸욱~~ 눌러주시는 센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