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 ART 헬스&뷰티

필라테스 Arm floats (암플로트)

오늘은 암플로트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암플로트는 말 그대로 팔을 들어올리는 동작입니다. 하지만 팔을 들어올리는게 무슨 운동이라는거지?라는 생각을 하실 수도 있겠죠?

저는 처음에 그런 생각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어디에 포인트를 두고 운동하느냐에 따라서 숨쉬는 것도 엄청나게 힘들수가 있다는 사실!! 그럼 본격적으로 암플로트 준비자세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준비자세는 슈파인 정렬자세에서 시작합니다.양쪽 손바닥은 바닥을 향하게 놓으시고요.
C커브를 유지하도록 복부에 긴장감을 줍니다.


양쪽 발등은 윗쪽으로 당겨놓은 상태에서 발목은 외전 혹은 내전되지 않도록 허벅지에 긴장감을 줍니다. 처음에는 슈파인 정렬자세만 제대로 해도 몸이 뻐근할 수가 있어요.
저는 처음에 어깨에 담이 왔답니다.ㅜㅜ

그럼 싱글 암플로트를 해보겠습니다.
손바닥이 허벅지쪽을 향하게 한다음 길게 뻗는다는 느낌으로 들어 올려줍니다.

손끝은 배꼽을 지나서 이마위까지 올려줍니다.한팔이끝나면 다른쪽 팔을 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번에는 더블 암 플로트를 해보겠습니다.

준비자세는 같습니다.

양팔을 길게 뻗는다는 느낌으로 동시에 올려줍니다.

배꼽을 지나고 가슴을 지나서 이마위까지 올립니다.

완성동작입니다.
실제로 포인트 없이 팔만 들어올리면 하나도 힘들지 않고 운동도 안됩니다.
다른 운동도 포인트가 중요하듯이 필라테스도 포인트가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럼 '암플로트를 제대로 했을때에 나타나는 신체효과'에 대해 알아볼까요 ~
-내장근육을 단단하게 해줍니다.
-척추를 바르게 펴줍니다.
-견갑골에 있는 기립근을 조절해줍니다.
-코어근육을 단련해 줍니다.
-허벅지의 내전근과 외전근을 강화시켜 줍니다.
-앞정강이근과 가자미근을 단련시켜줍니다.

이상으로 암플로트의 방법과 효능효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두모두 즐겁게 운동하시고 건강한몸 예쁜몸 탄력있는몸을 만드시길 바래요.
몸이 건강해야 삶이 행복해져요~ 화이팅!!




필라테스 요가 플라잉요가 건강 다이어트 슬림몸매 필라테스효과 산후다이어트 허벅지 체형교정 재활 척추재활 허리재활 키즈필라테스 임산부필라테스 소도구필라테스 대기구필라테스 링 써클링 짐볼 미니볼 폼롤러 밴드 튜빙밴드 메트필라테스 덤밸 트렘플린 발레필라테스 필라테스강사 필라테스pt 필라테스지도자 필라테스마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