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 ART 디자인&DIY

걱정 인형 만들기 프로젝트! 걱정 인형이 뭘까~요?


'걱정인형'이 뭐에요? 그런걸 왜 만들지?



  언젠가 모 보험회사에서 나누어주는 '걱정 인형'이라는 것을 받아 본 적이 있다. 솔직히 나는 걱정이라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편이기에 그 인형을 받자 마자.. 왠 걱정? 난 걱정 싫은데? 하면서 내동댕이했던 기억이... 있다.ㅋㅋㅋ;; 사실 걱정인형이 뭔지 그 의미를 잘 몰랐던 것 같다. 그래서 오늘은 '걱정 인형'이 뭔지 살짝 나눠보려 한다.


 

  '2014 정신건강박람회'에서 '다다다 괜찮아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 걱정인형 만들기 체험 활동 사진이다. 올해로 4회를 맞는 정신건강 박람회는 어린이부터 청소년, 성인, 노인에 이르기까지 생애 주기별 정신 건강 증진법과 자살 예방 및 중독치료재활, 조현병 등 누구나 살면서 겪을 수 있는 정신 질환에 관한 모든 정보를 공유한다고 한다. 



  그럼 걱정인형은 뭘까? 바로 나만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인형이다. 살면서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는 고통스럽거나 힘든 말들을 이 인형에게만은 할 수 있도록 걱정 인형을 만들어서라도 마음 속의 상처와 고통들을 덜 수 있도록 돕기위해 만들어진 인형이다. 


  사실 무언가를 만들어서 거기에 의미를 두고 한다는 것이 나와 같은 크리스챤들에게는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다. 더군다나 크리스챤에게는 기도라는 영적 무기가 있다. 하지만 크리스챤이 아닌 사람들에게는 이런 인형을 통해서라도 자신의 마음을 치유하고 회복할 수 있는 통로가 필요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기는 한다. 그래서 걱정 인형.. 그냥 내동댕이 쳐 버릴 것만은 아니라고 생각하기로 했다. 근심을 털어 놓고! 다 함께~ 화.이.팅! ㅋ 

  지금까지 아티스트ON이었습니닷!!  



 

제 포스팅이 유용하셨다면 "추천&구독&댓글"누르시고~ 서로 구독해요!